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심사 기간을 통과한 새로운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ETF) 상품들이 이르면 이번 주 거래를 시작할 전망이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릭스(REX)와 오스프리(Osprey)가 제출한 ETF들이 SEC의 75일 검토 기간을 무사히 마쳤다고 전했다.
체인링크(Chainlink)의 데이터 스트림(Data Streams) 서비스가 레이어 1 블록체인 세이(Sei)에 공식 통합됐다. 체인링크와 세이 개발 재단은 10일(현지시간) 체인링크 데이터 스트림이 세이 네트워크의 선호 오라클 인프라로 도입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통합으로 세이 생태계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검증 가능한 온체인 고빈도 시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시바이누, 대규모 물량 거래소 이동…리플은 스페인 은행과 수탁 협력 확대, 밈코인 ETF 시대 개막
시바이누(SHIB)가 하루 만에 600억 개의 토큰이 거래소로 이동하면서 시장에 매도 압력이 거세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반면 리플(XRP)은 스페인의 대형 은행 BBVA와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 프로젝트를 공식화하며 전통 금융과의 협업을 한층 강화했다. 여기에 도지코인(DOGE)을 기반으로 한 밈코인 ETF 시대가 이번 주 공식 출범을 앞두며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다.